본문 바로가기

해외 문화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안녕하세요. 베라키즈 공식 블로그입니다. 베라키즈는 수원 영통에 있는 놀이식 영어유치원입니다.  이번에는 미국 최대의 쇼핑 특수일이라고 할 수 있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로 지정되어 있는 날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 네번째 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의 다음 날이기도 한데, 이 날은 최대 쇼핑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최대의 쇼핑 특수일, 블랙 프라이데이”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최대의 쇼핑 특수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추석과 같이 미국에는 “추수감사절”이 있는데, 추수 감사절 이후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지에서 물품을 파격적으로 할인하면서 쇼핑 특수일로 자리매김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이 기간에는 소비자들이 싼값에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 가게 앞에 미리 가서 줄을 서있는 모습을 보는 것이 일반화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큰 할인행사를 볼 수 있는 기간이기도 한 것이지요. 심지어 어떤 제품의 경우에는 거의 원가에 가까운 가격인 최대 90%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기도 하니까요.


“미국 연간 소비의 약 20%를 차지하고, 약 70%의 매출을 차지하기도 하는 블랙프라이데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소비는 미국 연간 소비의 약 20%를 차지히기도 하고, 매출은 1년 중 가장 많은 약 7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기업 입장에서도 소비자 입장에서도 엄청난 대목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블랙 프라이데이 이름의 유래는?”


그렇다면, 미국 최대의 쇼핑 기간이라고 할 수 있는 블랙프라이데이의 이름은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요? 그 이름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가장 유력한 설로는 바로 “적자와 흑자”에서 나온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적자와 흑자는 각각 “BE IN THE RED, BE IN THE BLACK”으로 표현하고 있는데요. 이 기간 동안에 기업들이 많은 매출을 올리면서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된다고 하여 “Black Friday”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수감사절 이후의 세일 행사는 1920년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지금과 같은 형태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자리를 잡게 된 것은 2000년대부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저렴한 가격에 해외직구 등을 통해서 구입해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날이랍니다.


여기까지, 수원 영통에 있는 놀이식 영어유치원 베라키즈였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베라키즈 수원 영통원”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동 1117번지, 성현빌딩 2층

전화번호 : 031-202-0506

홈페이지 : http://www.verakids.co.kr

이메일 : verakidssuwon@gmail.com

카카오톡 플러스 상담 : https://pf.kakao.com/_zdbxbT/chat

운영시간 : 8:30 - 5:30 (월 -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