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이걸 영어로?

영어로 가위, 바위, 보는?


영어로 가위, 바위, 보는?


안녕하세요. 베라키즈 공식 블로그입니다. 베라키즈는 수원 영통에 있는 놀이식 영어유치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간단한 내기 혹은 게임을 위해서 사용하는 손을 이용한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가위, 바위, 보”라는 게임인데요.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가위, 바위, 보”라는 게임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영어권 문화에서도 가위, 바위, 보가 있을까?”


우리나라에서는 이렇게 흔한 놀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영어권 문화에서도 이러한 놀이가 있을까요? 없을까요?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영어권 문화에도 이러한 놀이가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가위, 바위, 보”와 완전히 같은 방식의 게임이 있는데요. 단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순서가 조금 다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위, 바위, 보”인데, 영어에서는 “ROCK, PAPER, SCISSORS”의 순서인 것이지요.


“ROCK(바위), PAPER(종이), SCISSORS(가위)”


이렇게, 우리말의 순서와는 다소 다르게, “바위, 보, 가위”의 순서대로 구호를 외치게 되는데요. 구호만 다를 뿐, 게임의 방식은 완전히 같습니다.


ROCK(바위)는 SCISSORS(가위)를 이기고, SCISSORS(가위)는 PAPER(보)를 이기고, PAPER(보)는 ROCK(바위)를 이기는 것이지요.


△ ROCK, PAPER, SCISSORS 노래


“미국 시트콤에서 소개된, ROCK, PAPER, SCISSORS, LIZARD, SPICK”


실제로 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미국에서 유명한 시트콤인 “빅뱅이론(THE BIG BANG THEORY)”에서는 “ROCK, PAPER, SCISSORS, LIZARD, SPOCK”이라는 게임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런 게임은 실제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빅뱅이론의 한 장면도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국 시트콤 빅뱅이론에서 소개된 “ROCK, PAPER, SCISSORS, LIZARD, SPOCK”


여기까지, 가위, 바위, 보의 영어식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베라키즈는 앞으로도 유용한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라키즈 수원 영통원”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동 1117번지, 성현빌딩 2층

전화번호 : 031-202-0506

홈페이지 : http://www.verakids.co.kr

이메일 : verakidssuwon@gmail.com

카카오톡 플러스 상담 : https://pf.kakao.com/_zdbxbT/chat

운영시간 : 8:30 - 5:30 (월 -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