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이걸 영어로?

“소풍”을 영어로?



“소풍”을 영어로?


안녕하세요. 베라키즈 공식블로그입니다. 베라키즈는 수원 영통에 있는 놀이식 영어유치원입니다.


이번에는 학교에서 단체로 어딘가로 짧은 시간 여행을 떠나는 “소풍”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풍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소풍은 “휴식을 취하기 위해서 야외로 나가는 일” 혹은 학교와 같은 기관에서 단체로 “자연 관찰이나 역사 유적  등의 견학을 위하여 야외로 나가는 일”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그래서 어떤 목적을 띈 소풍이냐에 따라서 영어로는 조금씩 다르게 표현이 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기 위해서 야외로 나가는 경우의 소풍”


휴식을 취하기 위해서 야외로 나가는 경우의 소풍은 “PICNIC” 혹은 “OUTING”이라는 말을 쓸 수 있습니다.


피크닉은 마치, 도시락을 싸고 즐겁게 야외로 나갔다가 오는 것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OUTING” 역시도 “밖으로 나간다.”라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t’s a nice day. Let’s go for a picnic.” (오늘 날씨가 좋군. 소풍 가자.)

“We had a picnic beside the river.” (울리는 강가로 소풍을 갔다.)

“We went on an outing to London.” (우리는 런던으로 소풍을 갔다.)




“학교에서 소풍을 가는 경우”


학교와 같은 단체에서 소풍을 가는 경우에는 “EXCURSION”이라는 말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EXCURSION”은 단체로 짧게 다녀오는 여행을 가리키는 말로, 학교에서 단체로 짧게 다녀오는 여행을 가리키는 데 딱 맞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They have gone on an excursion to York.” (그들은 요크로 소풍을 갔다.)

“The children went on an excursion.” (아이들은 소풍을 갔다.)


여기까지, “소풍”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수원 영통 놀이식 영어 유치원 베라키즈 공식블로그였습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라키즈 수원 영통원”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동 1117번지, 성현빌딩 2층

전화번호 : 031-202-0506

홈페이지 : http://www.verakids.co.kr

이메일 : verakidssuwon@gmail.com

카카오톡 플러스 상담 : https://pf.kakao.com/_zdbxbT/chat

운영시간 : 8:30 - 5:30 (월 - 금)